전국 벚꽃 축제 즐기기 좋은 매장 10곳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 전용 푸드 판매
세트 구매 시 기프팅 박스에 제공
티맵모빌리티와 벚꽃 아메리카노 쿠폰 증정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봄꽃길 따라, 커피맛도 크게 달라진다. 벚꽃도 구경하기 위해 스타벅스런(Run)이 인기다.
특히 스타벅스 유명한 매장만 다니는 마니아들도 늘어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본격적인 벚꽃 개화 시기에 앞서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벚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 내 인기 매장 10곳을 소개한 지도를 공개한다.
국내 최대 규모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스타벅스 진해경화역DT점'은 시원하게 뚫린 통창 너머로 경화역 벚꽃길을 따라 활짝 만개한 벚꽃들을 한 눈에 즐길 수 있다. 크림색과 우드톤으로 이루어진 2층 단독 건물은 주변 경관과도 조화로워 벚꽃 시즌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계룡산국립공원 초입에 자리잡은 '스타벅스 공주동학사DT점'은 중부지역 최대 벚꽃 군락지에 위치한 만큼 해마다 이맘때쯤 관광객들로 가득하다. 계룡산 산봉우리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매장에서 음료를 즐기면 풍경과 동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여의도공원R점'은 벚꽃축제가 열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에서 운영 중인 곳으로 높은 층고와 널찍한 매장이 도심 속 힐링 공간 역할을 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벚꽃 축제 시즌에 맞춰 총 98개 매장을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으로 선정하고 내달 12일까지 특화 푸드 판매를 진행한다.
![]() |
특화 푸드를 판매하는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 리스트를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앱이나 홈페이지 'What’s New'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렇듯 야외 활동이 부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스타벅스는 티맵모빌리티와 손잡고 벚꽃 축제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두 종류의 아메리카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티맵에 안내된 '티맵 테마코스' 벚꽃 매장 소개 코너 콘텐츠 하단에서 '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증정하며, 이달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는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 혹은 드라이브스루(DT)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사이즈 업' 쿠폰을 제공한다.
발급된 쿠폰은 매장에 방문해 파트너에게 제시하거나 스타벅스 앱에 등록해 사이렌 오더로 활용할 수 있다. 쿠폰 적용 대상 음료는 핫, 아이스 구분 없이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총 4종이다.

스타벅스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 기획을 포함해 일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퍼민' 콜라보 상품들을 판매하고, 벚꽃 시즌 분위기를 한층 돋우는 '블라썸 LED 무드등'을 일부 매장에서 한정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