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 주최· 한국산악자전거협회, 고령군자전거연맹 주관
![]() |
교촌 레드 산악자전거대회는 지역상생과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활성화 지원을 위해 시작된 대회다. 산악 자전거(MTB)를 구매하고도 근처에 산악 라이딩 전용 코스가 많지 않아 역동적인 라이딩을 즐기지 못하는 이들에게 산악 라이딩을 즐기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교촌은 이번 대회를 위해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를 개발했다. 대가야테마공원을 시작으로 제선산 임도, 청룡산 MTB 임도, 안화리 임도, 뚝방길 및 도로, 주산 청금정 임도, 주산 싱글을 통과하는 총 길이 42km의 완주 경기가 펼쳐진다.
라이딩 후에는 참가선수 및 관광객을 위해 교촌치킨 시식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한국산악자전거협회 등록 선수 및 일반 동호인 모두 참가 가능하며, 국내 거주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증 소지자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는 9월 5일까지 한국산악자전거협회 홈페이지(www.kmtb.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으로 교촌 오리지날 상품권과 고령군 특산품인 고령옥미가 제공된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 레드 산악자전거 대회가 MTB 스포츠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지역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산악자전거인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