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기 유넵엔젤 9월 12일 발대식
[환경데일리 온라인팀] 유넵한국위원회는 8월 8일 대전 카이스트에서 유넵엔젤 24기 운영진 35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트레이닝’을 진행했다.
이번 리더십 트레이닝에서는 ▲24기 슬로건 및 상징물 발표 ▲하반기 운영계획 소개 ▲ 운영진교육 ▲발대식 및 대표행사 관련 아이디어 회의 등이 진행됐다.
![]() |
| ▲ © 환경데일리 |
24기(정은숙 회장) 슬로건은 환경보호 활동에 항상 앞장선다는 의미가 담긴 'No.1 Angel'이 선정됐으며, 상징물은 '태양'으로 주위를 밝게 비추는 태양처럼 우리 주변의 환경을 돌아보고 따뜻한 마음으로 보듬어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유넵엔젤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해 활동 증명서 발급에 대한 기준을 명확히 하고 회장단 선출 방식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한편, 24기 유넵엔젤은 9월 12일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 예정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대학과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유넵엔젤은 유넵한국위원회 산하 전국대학생연합으로 각 대학과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캠페인, 세미나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자발적인 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전국 10개 지부(광주, 대구, 부산, 서울A, B, C, 울산, 전북, 충남, 충북)로 운영, 전문영역 구축을 위해 편집부, 학술부, 홍보기획부, 대외협력부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