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유관기업 및 협회 등 대상
[환경데일리 윤동혁 기자] 2016년 개발도상국 온실가스저감 프로젝트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찾는다.
개발도상국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국내기업 또는 기관이 해당 국가에서 수행하는 원조사업 또는 수주, 투자 프로젝트의 타당성조사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드리는 사업이다.
이번 온실가스저감사업은 관련 유관기업 및 협회 등을 대상이다.
이번 지원은 프로젝트당 2억원 이내다.
지원분야 및 대상은 수행기관 개수의 2/3 이상이 중소기업, 협회, 대학 및 비영리법인이다.
지원내용은 국내기업(기관)이 개발도상국에서 원조사업 또는 수주, 투자를 위해 추진 중이거나 추진 예정인 해외 온실가스저감 프로젝트의 타당성조사 사업이다.
다만 신재생에너지 분야는 제외다.
국내기업(기관)이 개발도상국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에너지진단을 수행하거나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에너지신산업을 발굴, 그 결과로 원조사업 또는 수주, 투자를 추진 예정인 해외 온실가스저감 프로젝트의 타당성조사 사업이다.
공단 지원사업 등을 통해 개발도상국에서 발굴된 해외 온실가스저감 프로젝트 중 관련 국내기업 또는 기관이 수행의사를 표명한 프로젝트의 타당성조사 사업이다.
지정공모 대상사업 우즈벡은 시멘트산업 공정변경 및 상세설계 타당성조사 프로젝트(쿠바소이시멘트사)다.
에티오피아는 산업부문(시멘트, 철강 등) 에너지효율향상 프로젝트다.
자유공모 대상사업은 개발도상국에서 원조사업 또는 수주, 투자를 위해 추진중이거나 추진 예정인 온실가스저감 프로젝트의 타당성조사 사업이다.
개발도상국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에너지진단을 수행하거나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에너지신산업을 발굴, 그 결과로 원조사업 또는 수주, 투자를 추진예정인 온실가스저감 프로젝트의 타당성조사 사업이다.
문의 에너지관리공단 글로벌전략실 031-260-4223 http://www.energy.or.kr/ 이메일
shhan@energy.or.kr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