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데일리 편집국] 현대자동차가 13일부터 한국, 미국, 중국, 유럽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현대차만의 새로운 생각을 전달하는 브랜드 캠페인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A Message to Space 우주로 보내는 메시지)'를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가치(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를 담은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삶의 동반자'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우주비행사인 아빠를 그리워하는 딸의 마음을 전달할 수있도록 제네시스를 활용해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초대형 메시지로 만들어 낸다는 내용으로, 이를 위해 미국 네바다주(州)의 사막 델라마 드라이 레이크(Delamar Dry Lake)'에서 11대의 제네시스를 이용해 딸이 직접 쓴 메시지를 사막 모래 위에 뉴욕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의 약 1.6배에 해당하는 엄청난 크기로 구현해냈다.
이번 영상은 가장 멀리 떨어진 가족들을 연결하는 모습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의 물리적 거리를 가깝게 하는 '이동 수단으로서의 자동차'를 넘어 감정적 거리까지 가깝게 느끼도록 하는 삶의 동반자를 지향하는 현대차의 비전(vision)을 담아 냈다.
또한 현대차는 브랜드 웹사이트(brand.hyundai.com)를 통해 우주비행사 아빠와 딸의 감동 스토리와 함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는 한편, 이와 같은 감동을 나누기 위해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이 개인의 SNS 채널을 통해 메시지를 작성하면 제네시스가 사막 위에 메시지를 그려주는 영상이 자동적으로 제작되고 SNS를 통해 이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으며, 현대차는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2, 아이폰6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의 제공을 넘어 고객의 삶의 동반자를 지향한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현대차가 지향하는 비전을 고객들에게 창의적으로 잘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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