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녹색삶지식경제연구원 등 바이오닉스 조직위원회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나노융합대전'과 동시 개최 행사로 진행되며, 'Wellbeing, Wellness, Happiness'란 주제 아래 'Cure & Care관', '첨단 기술관', 'Cybathlon 특별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Cybathlon 특별관'은 바이오닉스 조직위원회에서 2018년 사이배슬론(로봇공학 올림픽)의 한국 유치의 잠정적인 확정을 기념하여 마련됐다.
또 전시기간 중 마이크로소프트, 서울대학교, KAIST,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KIST 등의 각 분야별 저명한 연사들의 '국제바이오닉스포럼'과 KT에서 진행하는 '만성질환관리 플랫폼 구축', 인바디에서 진행하는 '생체전기 임피던스법을 이용한 인바디 활용법', 와이브레인에서 진행하는 '치료가 주는 Brain Wearable Healthcare의 가치' 등 특별 세미나도 열린다.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무료 사전등록은 오는 26일까지며, 7월 3일에 진행되는 특별세미나 무료등록도 접수받고 있다.
바이오닉스 조직위는 "이번 나노융합대전 행사기간 동안 약 40개국에서 1만 5000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BIONICS 2015' 공식 홈페이지(www.bionicte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