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효과 L-카르니틴 성분 함유…낮은 당 함량
날씬한 치킨 음료…벌꿀과 레몬 함유돼치킨과 찰떡궁합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교촌 허니 스파클링'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교촌은 지난 1년 간 치킨과 조화를 이루는 탄산음료 개발을 위해 광동제약과 R&D를 진행해 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교촌 허니 스파클링'은 ▲치킨과의 ‘어울림 ▲가벼운 칼로리의 날씬함 ▲차별화된 허니레몬 맛 등의 컨셉을 내세워 선보인다.
특히 교촌 허니 스파클링은 음료 업계에서도 볼 수 없는 벌꿀이 함유된 탄산음료로 교촌치킨의 특징 중 하나인 '꿀(허니)'을 탄산음료에 넣었다. 또한 레몬 농축액이 더해져 달달한 벌꿀 향과 함께 레몬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청량감을 즐길 수 있다.
날씬한 치킨 음료 '교촌 허니 스파클링'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진 'L-카르니틴'과 '필발' 성분을 함유했다. 'L-카르니틴'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인정받은 원료로 체지방의 연소를 돕는다. 한편 '필발' 추출물은 인체의 발열 촉진을 도와 에너지 소비를 높인다.
기존 탄산음료 대비 낮은 당 함량과 칼로리로 치킨과 함께 즐기는 경우 생기는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인 교촌은 치킨을 사랑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음료를 선보이고자 교촌 허니 스파클링을 출시하게 됐다."며, "벌꿀을 함유한 이색적인 탄산의 맛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칼로리에 대한 부담까지 낮춰 치킨과 함께 즐기기에 최고의 음료"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