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시는 7월 25일(토)까지 제3회 '원전하나줄이기를 위한 도시형 에너지생활기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너지 자급률을 높이고, 비전력·신재생에너지 기술을 활용한 제품과 에너지절약 제품에 대한 시민의 관심 유도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제3회 '원전하나줄이기를 위한 도시형 에너지생활기술 공모전'은 7월 25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과 나이에 상관없이 에너지절약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고 관련제품 제작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당선작에 대해서는 제품의 경우 최고 100만원, 아이디어의 경우 최고 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실제 제품을 제작하지 않고 아이디어만 있어도 참여 가능한 아이디어 분야도 진행된다.
응모기간은 7월 25일(토)까지이며 '온라인 에너지슈퍼마켓(e-super.co.kr)'을 통해서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공모전에 제출된 제품과 아이디어 중 에너지 절약 효과가 기대되는 작품에 대해서는 출품자와 각계 전문가들이 효율이 더 뛰어난 제품으로 개선하거나, 초기단계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더하기 워크숍'도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작과 우수 출품작은 8월 22일(토)부터 2주간 서울시청 신청사 1층에 전시될 예정이며, 수상작과 우수 아이디어는 서울시 에너지 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 2 에너지살림도시 서울'사업에 사용된다.
정희정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에너지생활기술 공모전은 에너지절약과 비전력·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친환경 생활기술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이니 시민들의 반짝이는 지혜가 많이 모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