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진행
12월 10일, 11일 1박2일, 송도 라마다호텔서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환경재단이 오션드림프로젝트 해양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연수 참가 교사를 모집한다.
![]() |
▲ |
이번 교사연수 모집 배경에는 해안인접지역 아동 청소년 교육복지 확충을 위한 해양 환경교육 지원 사업 '오션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초중등 교사연수를 실시한다.
이 사업은 삼성중공업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된다.
교사연수를 통해 해양환경에 대한 이해와 해양환경오염 현황과 문제점 이해, 교육을 통한 해양환경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4단계의 해양환경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교수학습법을 습득하시고, 향후 소속기관(학교)에서 자체수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교구와 수업지도서, 수업용 PPT 등을 제공한다.
수업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6학년, 중학교 1학년이며, 상황에 따라 응용이 가능하다.
교사연수 일정은 12월 10일(토), 11(일) 1박2일, 총 15시간이다. 교육 장소는 송도 라마다호텔 드가홀이다.
연수 프로그램을 먼저 보면, 제 1일차는 해양환경 현황과 교육의의, 해양환경교육 시연과 실습으로 바다통통(시연), 바다탐험을 실시한다.
제 2일차는 해양환경교육 시연과 실습으로 - 해양에너지, 바다길, 바다통통 실습하게 된다.
참가 대상 및 신청은 전국 초등,중등 교육청 소속 교원이면 된다. 단, 초등 4~중등1 학년을 대상으로 해 학기별 2회 이상 수업 실시가 가능한 분, 본인이 직접 실시)
이번 교사연수 인원은 약 40명이다. 신청기간은 11월30일(수) 18시까지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접수(아래 링크 접속 후 참가신청서 작성)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문의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 오션드림 프로젝트 담당자 손혜진PD (02-2011-4329)
링크: https://goo.gl/forms/EcUWnrCBNOmPojmf2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