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 서울밀레니엄 힐튼호텔서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 2015년도 에너지 환경부문 연구성과에 대한 발표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3월 28일 오전 9시반부터 4시반까지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신기후체제 대응전략', 에너지신산업 발전방안', '석유 가스산업 발전방향' 등 각 분에서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수행하는 연구사업의 성과 공유를 통해 향후 선제적이고 선도적인 에너지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장이다.
이번 발표회는 박주헌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총 3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1세션에는 포스트 2020 신기후체제의 도전과 대응으로 신기후체제 도래에 따른 에너지 기후변화정책 방향이라 주제로 임재규 선임연구위원이 발표한다.
포스트 2020 온실가스 참축 기여 유형분석은 이상준 부연구위원, 이지융 부연구위원이 기후변화 정책 수립을 위한 사회적 할인율 및 탄소 사회적 비용에 대해 발표한다.
2세션은 에너지신산업 발전 방안으로 첫 번째 ICT융복합 기술과 연계한 에너지수요관리 추진전략을 심성희 연구위원, 에너지신산업 발전의 제도적 장애요인에 대해 이유수 연구위원, 이어서 태양광 에너지 확대 위한 RPS제도 개선 방안을 이철용 연구위원이 나선다.
마지막 3세션은 시장환경 변화 대응 석유 가스 산업발전 방향을 주제로 연구원 소속 오세신 부연구위원이 동아시아 석유안보 정책분석을, 이호무 연구위원은 역내 거래 활성화를 통한 LNG 교역 조건 개선방안, 정웅태 연구위원이 자원개발의 민간투자 활성화 정책 효율성 강화 방안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이번 연구성과발표회에서는 각 세션별로 토론도 별도로 이어진다.
참가문의 행사운영사무국 키멕스 02-515-3154, 3141 이메일 info@kimexgroup.co.kr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