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증가 멸종 위기 동물 보호 동참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피그미 올빼미'를 주제로 한 7번째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영상을 공개되면서 뉴요커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글로벌 가전 대표 기업인 LG전자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알리며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이어간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LG와 함께하는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의 7번째 영상 '피그미 올빼미'편을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해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이번 영상은 이상기후 등으로 서식지를 위협받는 '피그미 올빼미(Cactus Ferruginous Pygmy-owl)'의 모습을 3D로 보여주며 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알린다. 미 서부와 멕시코 사막 지대에 주로 서식하며 선인장 안을 보금자리로 삼는 피그미 올빼미는 기후 변화, 개발 등으로 인해 서식지가 감소하며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다.
앞서 올 2월과 4월, 타임스스퀘어에서 모나크 나비와 서인도제도 매너티 편을 공개해 큰 눈길을 끌었다.
지금까지 선보인 멸종위기종을 보면 지난해 눈표범(4월), 흰머리수리(7월), 바다사자(9월), 붉은 늑대(12월) 등 차례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올해부터 미국 현지 방송사 NBC가 제작하는 자연 다큐 시리즈 'The Americas'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는 등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확대에 나서고 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려온 배경은 우리 기술력도 중요하지만, 지구촌 날로 늘어나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에 동참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정 부사장은 "글로벌 고객들에게 기후 변화의 심각성과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화질력의 탁월함으로 감동과 지속가능한 환경실천을 옮기는데 전령의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었다. [환경데일리 = 고용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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