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8호선 조기 연장, 수도권GTX 성남역 설치 등 강력 추진
![]() |
▲김병관 의원 |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김병관 국회의원(성남 분당구갑)이 2020년 신년사를 통해 "2020년은 우리 정치를 바꾸고, 내 삶을 바꾸는 중요한 한 해"라며 "정치의 변화와 개혁을 통해 나라다운 나라,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 혁신성장으로 국민 모두가 골고루 잘사는 나라의 기틀을 다져야 하는데 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병관 의원은 "성남 분당·판교도 살기 좋은 도시로 한 걸음 더 도약하기 위한 성과를 언급했다.
그동안 주민의 복합문화공간인 서현도서관 개관을 추진해 온 ▲판교 랜드마크 트램 사업 ▲분당-수서간 소음저감시설 설치 및 상부 공원화 ▲지하철 8호선 조기 연장 ▲수도권GTX 성남역 설치 ▲서판교 119안전센터 설치 ▲야탑 청소년수련관 건립 등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서당초·중탑초·분당초 체육관 건립 ▲분당어린이공원·장승백이어린이공원·서당어린이공원 재정비 및 노후시설 개선 ▲생활안전 방범용CCTV 설치 ▲사송교 내진보강공사 ▲체육시설조성(구 자연장지) ▲판교크린넷 악취저감시설 개선 ▲탄천1·3지하보도 캐노피 설치 등의 사업 예산을 확보해 아이들의 교육환경 정비와 분당·판교 생활안전 및 주민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김병관 의원은 "믿고 격려해주시는 여러분의 사랑과 진심에 반드시 행동으로, 결과로 보답하겠다."라며 "올 한해 보다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더 나은 분당·판교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고 또 뛰겠다."고 굳건한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