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대상 11월 30일까지, 상금 150만원
[환경데일리 최인배 기자]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은 농정원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참신한 열린혁신 과제 발굴 및 실행을 통해 공공부문의 열린혁신을 확산하고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확산과 사회문제 해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EPIS 열린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농정원 설립목적에 맞는 '사회혁신'과 '기관혁신'의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하며 농정원 직원을 포함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11월 30일(목)까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받는다.
'사회혁신' 분야 주요 공모 내용은 농정원 설립목적인 농업 인적자원 양성, 농식품·농촌 정보화 촉진 및 가치 확산과 홍보 등에 기여하는 신규 사업 또는 기존 사업 개선 방안을 비롯 ▲농업·농촌 사회적 가치 향상 사회공헌 활동 ▲농촌지역 사회문제 해결 농정원의 참여 필요한 분야 ▲농정원 사업과 연계한 농촌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등이다.
'정부혁신' 분야는 ▲농정원이 대국민 서비스 강화 위해 제공해야 할 서비스 이행방안 ▲업무효율성 제고방안 등 일하는 방식 혁신 ▲농정원 보유 공공데이터 개방 및 이용 활성화 등이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정원 기관 홈페이지(www.epis.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등기)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 아이디어는 전문가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총 5점이 선정될 예정이다(2017년 12월 중 예정, 추후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1명 또는 팀), 우수상(2), 장려상(2)이 선정되며 총 상금은 150만원으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EPIS 열린혁신 아이디어'공모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농정원의 지속적인 혁신과제로 추진될 것이다.
향후에도 혁신과제 발굴을 위해 직원 및 국민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수렴, 실천해 지역사회와 농업농촌의 문제해결에 기여하고 국민이 공감하는 서비스 제공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으로 한층 발돋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