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인제군 보랏빛산채마을, 도심떠나 자연과 친구맺기
[환경데일리 한영익 기자]"시냇물 따라 졸졸졸 ~"
![]() |
녹색연합은 해마다 여름이면 아이들과 함께 자연으로 떠난다.
딱딱한 도시를 떠나 스마트폰 대신 두 손으로 자연을 만지고 느끼는 즐거운 어린이 자연학교!
아이들은 어린이 자연학교에서 생동하는 자연을 온 몸으로 만나면서 상상력과 생태 감수성을 키운다.
스물 다섯번째 어린이 자연학교는 깊은 숲, 깨끗한 물이 흐르는 강원도 인제로 떠난다.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을 따라가며 물고기 친구를 사귀어보고, 물고기와 함께 사는 아름다운 계곡을 상상만 해도 시원하다.
책으로 자연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직접 자연을 담을 수 있는 어린이자연학교를 선물해준다.
어린이자연학교 개교는 8월 9일(수) ~ 11일(금), 2박 3일간이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보랏빛산채마을에 있다.
학교에 입학 자격은 전국 녹색연합 어린이 회원 또는 회원 자녀면 대환영이다. 나이는 10~13세 어린이 35명까지만 신청받는다.
신청은 7월 30일(일)까지 홈페이지/문자/이메일로 신청 (참가비 입금 선착순 마감), 참가비는 17만원이다.
"허걱~~", 입학비가 비싸다는 생각이 든다며 곤란하다.
녹색연합 관계자는 "요즘 아이들 손에 스마트폰보다 더 소중한 아이들 마음과 몸을 청정하게 하는데 이만한 프로그램은 없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자연의 아끼고 생명을 소중하게 하는 심적으로 성숙된 아이가 되는데 그만이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입금계좌은 하나은행 187-910005-07704 (예금주; 사단법인 녹색연합)
문의 : 한만형 (070-7438-8530, meerkat@greenkorea.org) 참고로 환불규정은 7월 28일까지 취소시 전액환불/ 8월 1일 까지 50% 환불/ 8월 2일 이후 환불 불가하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