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국산우유사용 인증 제도 획득
전국 스타벅스서 제공 모든 음료 국산우유만 사용 제조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사)한국낙농육우협회가 20일(수)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소공동점에서 국산우유사용 인증 (K-MILK)캠페인 현판식을 개최하고 국산 우유소비 촉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K-MILK 인증(국산우유 사용 인증)은 안전하고 신선한 국산우유만을 사용하는 제품 또는 국산우유만을 사용한 식품을 제조하거나 판매 혹은 유통하는 업체에 대하여 한국낙농육우협회가 국산우유 사용을 보증하는 인증이며, 스타벅스가 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K-MILK 인증을 획득했다.
이 날 현판식에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를 비롯 K-MILK 인증위원회 김연화 위원장(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한국낙농육우협회 손정렬 회장 등이 참석했다.
스타벅스는 전국 850개 매장에서 우유를 사용해 바리스타가 직접 제조해 제공하는 40여종의 음료에 안전하고 신선한 국산우유만을 사용해 한국낙농육우협회로부터 K-MILK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2월부터 6월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전개하고, 우유사랑라떼 판매당 100원씩을 적립 총 1억원의 기금을 낙농육우협회 K-MILK 사랑의 우유 보내기 운동에 기탁, 소외계층 어린이에게 우유 나눔을 실시 한 바 있다.
▲사진 왼쪽부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안상호 커피대사, 한국낙농육우협회 손정렬 회장, K-MILK 인증위원회 김연화 위원장(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K-MILK 홍보대사 인요한 박사, K-MILK 사업단 김봉석 단장 © 환경데일리 |
현판식에서 김연화 위원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가치 있는 소비를 중요시 하며, K-MILK 인증은 국산 우유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가치 소비를 도와주는 제도이다"라며, "스타벅스가 커피전문점 업계최초로 K-MILK 인증을 획득한 것은 FTA시대 농업-기업의 상생모델을 제시한 것"이라고 평했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손정렬 회장은 "FTA로 인한 수입유제품 증가로 낙농가와 낙농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스타벅스를 시작으로 커피업계, 제빵, 아이스크림까지 K-MILK 인증 다각화를 통해 낙농가 스스로 국산우유 사용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석구 대표는 "K-MILK 인증을 통해 많은 고객에게 국산 우유 소비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겠다"고 밝히며, "앞으로 낙농산업 발전과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판식을 시작으로 전국 850여개 매장에 K-MILK 인증을 알리는 부착물이 게재될 예정이며, 향후 스타벅스와 한국낙농육우협회는 국산 우유소비 촉진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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