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물과 교육 연결, SDGs 4․6 달성
새로운 동행 청년과 기업 미래 출발점
지속가능성, 그 길을 함께 걷다.
소셜벤처 (주)위시빌더(대표 김효진)는 (사)에스디지유스(이사장 김주용, SDG YOUTH)와 23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과 물.위생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위시빌더는 국내 최초 응집과 살균을 동시에 처리하는 정수제(PURE WISH)와 정수시스템(WISH WELL)을 통해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동시에 사회적 포용과 일자리 창출에도 힘써온 소셜벤처이며, SDG YOUTH는 전세계 청년들과 함께 지속가능발전과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교육과 문화확산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다.
위시빌더 김효진 대표와 SDG YOUTH 김주용 이사장은 SDGs 4.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과 6. '모두를 위한 깨끗한 물과 위생 보장' 달성을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물과 위생과 관련 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제작, 청년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교육활동 등을 통해 지속가능성의 중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위시빌더 김효진 대표는 "SDG YOUTH와 청년과 교육, 물과 위생,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위시빌더의 기술과 SDG YOUTH의 교육 역량의 만남은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중요한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SDG YOUTH 김주용 이사장은 "위시빌더와의 협력은 청년과 기업이 함께 SDGs를 구현하는 모범 사레가 될 것"이라며 "물과 위생 분야에서는 글로벌 차원의 새로운 ESG 모델을 확산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환경데일리 = 고용철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