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요청 쇄도에 의해 판매기간 4월 중순까지 연장
아메리카노,라떼 이은 스타벅스 3번째 인기 음료 등극
자체 개발 음료 1년간 수백번의 시행착오 거쳐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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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꽃 향기처럼 한 모금 마시게 되면 편안함을 주는 슈크림 라떼의 인기 비결이다. |
스타벅스의 봄 음료로 불리우는 '슈크림라떼'가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음료 역사를 쓰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는 2월 15일 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했던 음료 '슈크림라떼'가 출시 22일만에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음료로는 최단기간에 100만잔 판매를 이뤄낸 기록이다.
여기에 판매를 연장해 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이 쇄도하며,스타벅스는 3월 20일까지 판매하려던 계획을 변경, 4월 중순까지 이 음료를 판매하기로 결정하기도 했다.
특히,현재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와 라떼에 이어,가장 많이 팔리는 음료 TOP3를 기록하고 있기도 하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역사상 약 한달의 기간에 100만잔 이상 판매됐던 프로모션 음료는 3종으로,콜드 브루가 33일, 샷 그린 티 라떼가 29일, 토피넛 크런치 라떼가 25일만에 100만잔을 돌파한 바 있으며, 모두 지난해에 출시된 바 있다.슈크림라떼는 출시 22일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하며, 스타벅스 역사상 최단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프로모션 음료로 등극하게 됐다.
슈크림라떼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음료 개발팀이 지난 1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시킨 자체 개발 음료로,슈크림에 들어가는 바닐라의 풍미를 강조하고자 프리미엄 바닐라 빈과 향미를 더한 부드럽고 달콤한 음료다.
대부분의 음료 업계가 봄 시즌이 되면 딸기를 원료로 신제품을 출시하는데 반해, 스타벅스는 스타벅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봄 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1년전부터 음료 개발에 돌입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해 4월 슈크림 라떼의 원조 버전인 '커스터드 라떼'를 개발하고,내부 품평회를 진행한 바 있다. 여기서 나타난 여러가지 보완점들을 토대로 현재의 슈크림 라떼를 완성하게 됐다. 슈크림 소스를 직접 제조해 음료화가 가능한지에 대한 실험부터 대량 생산이 가능한 배합과 원료 등을 선정하는 과정까지 수백번의 실험 과정을 거쳐 완성된 음료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슈크림 라떼는 이 봄날에 마시기 가장 부드럽고 달콤하며 커피의 본연 맛도 함께 즐길 수 있게 제격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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