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9일까지 새빛톡톡서 참여
[환경데일리 고용철 기자]시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사회복지는 차고 넘쳐난다. 이를 수용하기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신규 지역사회서비스 수요와 기존 서비스의 만족도 등을 조사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설문조사'를 19일까지 진행한다.
'새빛톡톡' 설문투표 메뉴에서 '지역사회서비스'를 검색해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 |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청 이유, 서비스 제공기관 선택 기준, 서비스 만족도, 개선 방향 등을 묻는다.
투자사업은 가구별 특성과 욕구를 고려해 복지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우리 아이 심리지원 ▲아동 비전 형성 지원 ▲유아동 신체·정서 통합 ▲아동·청소년 동물 매개 심리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장애인 맞춤형 운동 ▲노인 맞춤형 인지정서지원 ▲시각장애인 안마 ▲우리 가족 통합심리지원 ▲가사·간병 방문서비스 ▲청년마음 건강지원서비스 등이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바우처 카드(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후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본인 부담금을 내고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 대한 시민 요구를 파악해 사업 운영·관리에 반영하겠다."며 "시민 만족도를 더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