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5일 대전 인터시티
![]() |
[환경데일리 최진경 기자]"농업을, 농업분야 취업과 창업을 두드려라 그럼 열릴 것이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지난 5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농고·농대 취·창업 관계자, 담당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두드림센터'설명회를 개최했다.
청년두드림센터는 농고·농대의 산학협력을 지원하고, 농고·농대 학생에게 농산업 취·창업 정보제공·멘토링 지원, 정부 및 지자체 정책정보 제공 등을 통해 농산업 분야 진출 촉진과 유입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농산업 취·창업 서비스 플랫폼이다.
설명회는 청년두드림센터 소개, 카페 이용안내,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농고 취업 담당자는 "그동안 취업 박람회에서는 농산업 관련 업체의 참여 부족으로 취업의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청년두드림센터를 통한 우수 농산업 업체 발굴로 취업난 해소를 기대하며, 취업뿐만 아니라 농산업 창업 부분에도 많은 지원을 해달라"고 말했다.
농정원은 "청년두드림센터를 통해 농업계 산학협력 네트워크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농고·농대생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두드림센터 카페(https://cafe.naver.com/dodreamstory)를 통해서 확인하고, 궁금한 내용은 청년두드림센터(1833-39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