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2025 파주시민 대토론회'에서 목소리를 내주세요.
민선8기 3주년을 맞이해 파주시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평가를 듣는다.
이번 토론회는 100만 자족도시 신속 진입을 위한 시민 의견 수렴과 자유로운 토론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2025 파주시민 대토론회’에 참가할 300인의 시민을 공개 모집한다.
7월 3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될 대토론회는 300명의 다양한 지역·연령·성별의 시민들이 관심 분야의 원탁에 모여 보다 깊이 있게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공감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토론회는 시민들의 충분한 의견수렴을 위해 상호 토론 시간을 전년보다 더하고 소규모 공연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축제처럼 즐기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시민들의 토론 현장은 진행 조력자를 활용해 시민들이 다양한 의견을 부담 없이 제안하고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즉석 투표를 통해 서로 간의 의견을 공유하고 함께 지혜를 모아 100만 자족도시 신속 진입을 위해 파주시가 집중해야 할 과제들을 도출할 계획이다.
시는 이날 수렴된 의견들은 파주시정에 녹이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민 중심의 '더 큰 파주' 슬로건에 맞게 한 단계 도약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시민이라면 토론회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파주시 소재 직장 근무자와 학교 재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환경데일리 = 문종민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