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환경공단과 방사성폐기물학회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 |
▲ © 환경데일리 |
방사성폐기물 관리사업에 대한 대학(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경진대회가 펼쳐진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방사성 페기물 관리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미래를 밝힐 아이디어로 세상을 충전하라!를 주제로 하는 제6회 방사성폐기물관리 대학(원)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휴학생도 가능하다. 개인 및 2인 이하의 팀으로 출전할 수 있고 경진대회는 논문부문과 영상부문의 두 개의 분야로 이뤄진다.
공모의 주제는 두 가지다. 첫 번째 주제는 사용 후 핵연료 관리사업 수용성 확보를 위한 홍보방안으로 SF홍보용 핵심 메시지를 담은 캐치 프레이즈를 필수로 제시해야 한다. 두 번째 주제는 방사성폐기물 관리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공단 역할이다.
논문부문의 작품규격은 PPT 30매 이하(표지·마지막장 포함, 요약문 제외)이며 요약문은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의 A4 3매(참고자료 명시, 휴먼명조14)다. PPT파일은 30Mb 이하(요약서는 한글파일 5Mb 이하)여야 한다.
영상부문은 UCC, 광고, 뮤직비디오, 캠페인 등 자유 형식이며 avi, wmv, mp4 중 한 가지를 택해서 해상도 1280×720 Pixel 이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논문 부문 1개 팀)에게는 산업부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수상자(논문, 영상 각 1팀)에게는 공단이사장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상(논문, 영상 각 1팀) 수상자는 방사성폐기물학회장상과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유럽문화탐방의 기회도 주어진다.
기간은 12월 6일이며 경진대회(http://koradcontest.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작은 12월 17일에 발표가 수상자 시상식은 12월 22일로 예정돼 있다. 문의 02-2143-5870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