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없는 안전마을 만들기' 행사 참여
고양소방서는 1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 소속 이인애 의원(국민의힘, 고양2)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소방 활동을 했다.
이번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에 따라 도의원과 소방 정책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인애 의원은 여성, 아동, 청소년, 가족, 평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심의 의결하는 활동해오고 있다.
11대 도의회 전반기에 보건복지위 위원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 정책 및 경기도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이날 명예소방서 위촉 후 현안 업무를 받고, 워킹맘 여직원들과의 소통시간, 관산119안전센터 신규 부지시찰, 관산동 마을 행복 창고를 방문 '화재없는 안전마을 만들기'행사에 참여했다.
이인애 도의원은 "위험한 재난 현장으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소방공무원들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소방관들의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기완 고양소방서장은 "도민의 안전을 위해 직원들이 최선을 다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지원해 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경기도의회와 협력해 행복한 도시, 안전한 고양를 위해 더 나은 소방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환경데일리 = 김영민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