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시티, 코넌 전용 전자지갑 메타콘(Metacon) 이용
표세진 회장 "드림시티 투명, 건전, 사회공익성 중점"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코넌코리아(회장 표세진)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 DreamsCT(드림시티, Dreams Come True)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드림시티(Dream Come True)는 '꿈은 이뤄진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게임이다.
그간 코인을 보상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은 다수 있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게임이 시간대비 보상이 미흡해 유저확산에 실패했다. 드림시티는 유저 개인이 장시간 게임을 하고보상을 추구하는 방식이 아닌 다수의 유저가 게임에 응모해 그 누적금액을 순위에 따라 보상받는 방식으로 굳이 게임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더라도 큰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
코넌코리아가 공개한 드림시티(Dreams Come True)의 주요특징은 ▲사행성 원천 배제 ▲당첨번호 조작불가 ▲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응모 방식으로 위변조 불가능 ▲높은 당첨 확률(최대 당첨 확률 1/183) ▲당첨자가 무조건 배출되는 골든 회차 적용 룰 적용 매회 누적금액 10% 기부로 사회 공익성 실현 등이 있다.
드림시티의 가장 큰 차별점은 당첨자가 무조건 배출되는 골든 회차 룰이다. 골든 회차 룰이란 1등 당첨자 없이 회차가 10회 연속 누적될 경우 11회차는 1등 당첨범위를 기존 2등 및 3등까지 확대 무조건 1등 당첨자가 나오도록 하고, 그간 누적된 코인(Cycon)을 당첨금으로 한다는 원칙이다.
골든회차 경우 1등 당첨범위를 2등, 3등까지 확대할 경우 당첨확률은 최고 1/183가 돼 당첨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그로 인해 많은 당첨자가 나 올 수 있다.
드림시티는 코넌의 전용 전자지갑인 메타콘(Metacon)을 통해서만 즐길 수 있는데, 메타콘은 드림시티 뿐만 아니라 코넌이 자체 개발하고 완성한 분산저장솔루션인 오션드라이브스토리지(ODS)도 곧 적용될 예정이며, 암호화폐를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스왑기능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우선 메타콘 지갑 설치를 하고 휴대폰 인증을 반드시 해야 하며 그 외 몇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 |
▲코넌코리아 표세진 회장 |
표세진 회장은 "드림시티는 말 그대로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많은 분들이 행운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된 게임으로서, 재미는 물론이고 게임의 투명성, 건전성, 사회공익성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최대한 고려했다."며 "드림시티는 응모 자에게 꿈과 희망을, 코넌 유저들에게 기업가치 상승으로 인한 자연스런 코넌코인의 상승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시티를 시작으로 코넌 유저들에게 좀더 유익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