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립지관리공사 – SR, 어린이 환경교육도서 공동제작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초등학생들에게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참여와 실천을 이끌 글·그림 작가를 찾습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SRT 운영사 에스알(SR)이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어린이 환경교육도서를 집필할 작가를 모집한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기획한 이번 교육도서는 전 세계적으로 추진 중인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게 알리고 학생들의 참여와 실천까지 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전 국민 대상 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 모집 분야는 글·그림 총 2개 분야이며, 탄소중립 실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규성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공사가 2021년부터 시작한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쓰확행 시즌3를 맞아 SR과 의미있는 협업을 하게 됐다."며 "탄소중립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교육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도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철도와 환경을 대표하는 두 기관이 전문성을 발휘해 어린이들이 지구를 사랑하고 보호하는 친환경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환경교육도서에 특별함을 더할 열정적인 환경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방법 및 일정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S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2021년부터 쓰확행(쓰레기를 줄이는 확실한 행동) 캠페인을 추진하며, 국내 1호 리필스테이션 알맹상점, 매립쓰레기를 줄이는 도예공방 아누, 지역 사회적기업 마리에뜨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