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서 회원서비스 분야 최우수상 수상
3관왕 수상 기념 12월 28일까지 웹사이트에서 이벤트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17일에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고, 이를 기념 12월 28일까지 스타벅스 웹사이트에서 수상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타벅스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에서는 웹사이트 생활브랜드 부문 통합 대상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하고, 최우수 애플리케이션을 시상하는 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에서는 회원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웹/앱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의 평가지표를 토대로 심사, 스타벅스는 각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아서 통합 대상을 받게 됐다.
![]() |
▲ © 환경데일리 |
스타벅스는 8월에 이용자 편의성과 디자인을 개선한 고객 맞춤형 홈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이고, 고객과의 관계강화에 나선 바 있다. 고객 개인별로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며 나만의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홈페이지를 구축,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동일한 메뉴와 서비스가 최적화된 화면으로 제공되는 반응형 웹을 구현했다.
또 스토리텔링 형식의 화면 구성을 비롯 배경과 내용이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패럴럭스 스크롤 모션 기법을 적용, 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화면이 특징이다.
10월에 새롭게 단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고, 흔들어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하는 쉐이크 투 페이(Shake to Pay) 서비스 등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간편한 사용성과 편리성, 세련된 디자인을 토대로 개발된 앱을 통해 신속한 주문과 결제 서비스, 대쉬 보드 형식으로 사용량이 많은 메뉴에 접근하기 쉽게 만든 메인 화면, 시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카드 메뉴 등을 통해 내 손안의 편리한 스타벅스 매장을 구현했다.
스타벅스는 3개 부문 수상을 기념 12월 28일까지 스타벅스 웹사이트에 신규 가입이나 계정 정보를 업데이트하면, 추첨을 통해 1만 명에게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MMS 쿠폰)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또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수상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만 명에게 톨 사이즈 오늘의 커피 쿠폰(MMS 쿠폰)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백수정 마케팅 담당 상무는 "고객 한 명 한 명과 소통하며 더욱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의 매장 경험을 전달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시상 3개 부문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