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환경데일리 고용철 기자]국내 윤활유 산업 선도 기업 에쓰-오일토탈윤활유는 3월 29일부로 사명을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주식회사'(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로 바꿨다.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에 따르면, 3월 29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 결의에 따라 공식적으로 회사 이름을 변경했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2021년 5월 토탈(Total)사가 기후 변화에 직면한 지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는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로 사명이 바뀐 배경을 설명했다.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는 이번 변경된 사명을 계기로, 국내 윤활유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로 새롭게 도약할 것이다. 새 사명 변경과 함께 회사 웹사이트 주소는 www.s-oil-totalenergies.com 으로 변경됐다.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는 단일 공정 기준 세계 2위의 윤활기유 업체이자 최고의 경쟁력 및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에쓰-오일(S-OIL)과 ▲석유·바이오 연료 ▲천연가스 및 녹색 가스 ▲재생 가능 에너지 및 전기와 같은 에너지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글로벌 멀티 에너지 회사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의 합작 회사다.
에쓰-오일 세븐(S-OIL 7)과 쿼츠(Quartz) 양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품질의 윤활유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국내 윤활유 산업의 선도 기업 가운데 하나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