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기업과 ESG', '미디어커머스 산업 정책방안' 등
▲김덕모 회장 |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김덕모)와 한독사회과학회(회장 이종희)는 17일과 18일 양일간 광주 호남대 광산캠퍼스에서 '정치소통의 대전환기, 진단과 성찰'이라는 주제로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동학술대회는 '정치인과의 대화', '미디어 통한 시민사회와 사회혁신', '6.1 지방선거 진단', '미디어커머스, 방송과 인터넷 넘나들다: 경계의 소멸 쟁점과 진단', '미디어 기업과 ESG', '미디어커머스 산업 발전 정책방안 모색' 등 풍성한 내용으로 깊이 있는 학술행사다.
또, 학술대회는 '신진학자 세션', '일반 및 대학원생 세션'등도 나눠 진행된다. 특히,
▲이종희 회장 |
대주제 세션에서 하르트무트 코쉭 독일연방의회 전직의원의 발제가 예정돼 있다.
이번 학술대회 김광재(한양사이버대) 조직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미디어는 그 어느 때보다 풍요해졌다."며 "사회공동체가 사회적 성과를 만들어가기 위해 소통 타협, 이해를 조정하는 일련의 정치적 문법이 일정 부분 무너진 느낌마저 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고 새로운 도전을 헤쳐나가기 위한 가능성을 함께 탐색하기를 희망한다”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