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마음 치유 플랫폼 플레이라이프, 3주간 진행
내 감정 대한 기록, 유저 간 나누는 격려 지지 배워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내 자신 속 내면에 집중할 수 있는 그림일기가 주목받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이 PLAYLIFE(playlife.kr, 플레이라이프)의 8월 챌린지 '하루 5분, 감정 그림 일기'의 참여자를 30일까지 모집한다.
재단은 마음 치유 플랫폼 플레이라이프에서 참여자 스스로 실천하며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커뮤니티형 프로그램인 챌린지를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매일 한 번 그림을 그려보며 나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하루 5분, 감정 그림 일기' 주제로 진행된다.
8월 챌린지는 내 욕구와 감정을 알아차리고 그것을 바르게 표현하는 훈련을 통해 더 '나다운 삶'을 향해 나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참여자는 온라인 OT로 활동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제공된 툴킷을 따라 내 감정을 쓰고 그리는데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 미션을 3주 동안 수행하게 된다.

재단은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챌린지 종료 시 랜선 시상식을 열어 활동 결과를 발표하고 참여율이 높은 이들에게는 특별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하루 5분, 감정 그림 일기' 챌린지는 8월 7일부터 8월 25일까지 온라인 인증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내 챌린지 페이지에서(playlife.kr/challenge) 가능하다. 이번 챌린지 부터 모집 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아, 더 많은 청년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 기간은 7월 30일까지, 참여자는 개별 발표하며, 플레이라이프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생명보험재단 조태현 상임이사는 "팍팍한 삶 속에서 본인이 어떤 감정을 가졌는지 모르거나 남보다 나 자신에게 더욱 엄격하게 대하는 청년들이 많아,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고 스스로 지지자가 되는 이번 챌린지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생명보험재단은 앞으로도 플레이라이프의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개발해 청년들의 마음 치유와 정신건강 회복의 허브 채널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