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 시원한 육수 새콤한 맛 조화 구현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농심이 서울 장안에 소문난 맛집 신당동 금돼지식당의 돼지김치찌개가 전국민의 입맛을 사로잡게 됐다.
농심은 면요리 간편식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 출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맛을 갖춘 식당에 부여하는 미슐랭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에 4년 연속 선정된 돼지고기 전문점의 풍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부대찌개면 등 면요리 간편식 3종을 출시했던 농심은 유명 맛집과 연계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업그레이드해 관련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농심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은 어떤 맛일까. 먼저 푹 끓인 김치로 맛을 낸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특징이다. 여기에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부드러운 두부 등 건더기를 풍성하게 넣어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또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으로 만들어 간편하게 조리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금돼지식당 특유의 깔끔하고 시원한 육수와 돼지고기의 고소한 맛, 새콤한 김치맛의 조화를 구현하기 위해 연구원들이 식당을 수차례 방문하고, 관계자 시식을 거치며 레시피를 조율했다.
농심 관계자는 "돼지김치찌개면은 줄 서서 먹는 맛집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기 메뉴를 면요리 간편식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금돼지식당은 유명 인사가 찾는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 특히 통돼지 김치찌개는 특유의 깔끔한 육수와 두툼한 고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량은 254g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