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기후특위 상설화, 제대로 합시다 토론 열어
국민의힘 기후특위 제대로 시리즈 첫 번째 토론 기후위기 강화 총선 공약 이행 국회법 개정 추진 국민의힘 기후위기대응특위는 19일 국회에서 '국회 기후특위 상설화, 제대로 합시다'토론회를 열고 국회 기후특위 상설화를 위한 국회법 개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토론회는 국민의힘 기후위기대응특위의 '제대로 시리즈' 1편으로, 정치적 이벤트로만 소비되는 기후위기 이슈에 대해 실행 가능한 합리적 대안을 만들기 위한 연속 토론회의 첫 번째다.
이날 토론회는 정점식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임이자 국민의힘 기후위기대응특위원장, 김소희 간사를 비롯한 기후특위 의원, 환경노위 소속 김형동, 김위상 국민의힘 의원 등이 참석했다.
주제발표를 맡은 전인성 국민의힘 환노위 전문위원은 기후특위 상설화의 필요성과 민주당의 관련 결의안 및 국회법 개정안의 문제점에 대해 발표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총선에서 기후위기 대응 강화, 저탄소 전환 촉진, 기후산업 및 녹색금융 성장 지원, 생활 속 탄소감축 실천 등 기후미래 공약을 발표했다.
기후위기 대응 강화 방안으로 '제 22대 국회의 기후위기특별위원회 상설화'를 약속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반영해 국회 기후특위 상설화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을 국민의힘 기후특위 간사를 맡고 있는 김소희 국회의원 주도로 발의할 예정이다.[환경데일리 = 김영민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