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EC 혁신상 결 선 진출 업체 라인업
위성, 열차, 선박, 비행기, 자동차, 신재생
[환경데일리 고용철 기자]세계적으로 선두를 달리는 복합소재산업전시회 'JEC WORLD'는 2023년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파리 노르 빌 팽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참여할 회사는 총 115 개국에 약 1400 업체다. 관련 전문가만 4만3000 여명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JEC WORLD'는 모든 벨류체인이 한 자리에 집결하는 세계적인 엔드유저를 대상으로 전략적 최신 역량과 다변화된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각 관계자들과 네트워킹 및 아이디어 교환, 새로운 혁신사례를 공유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파트너쉽을 강화할 수 있는 최고의 복합 소재의 기상도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여기고 있다.
올해 전시 주요 제품군을 보면, 위성에서 부터 열차, 선박, 비행기, 자동차, 신재생설비, 건설장비 등까지 다양한 소재들이 만나 볼 수 있다. 원재료는 카본섬유, 유리섬유, 나노, 아크릴, 레진, 폴리에스테르 등이다.
JEC WORLD 전시회에서 눈여겨 볼 여러 프로그램 중 하나인 JEC 혁신상은 복합소재 산업 주체 간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및 협력을 매년마다 열려왔다.
지난 25년 동안, 전 세계 1900개 이상의 회사가 JEC 혁신상 대회에 참가했고, 그 중 214개의 회사와 527개의 파트너사는 복합 소재의 혁신과 생산적인 협업으로 빚어낸 탁월한 기술로 인정을 받았다.
올해도 복합소재 분야의 우승 업체들은 밸류 체인 내 파트너사와의 협업, 복합성 또는 프로젝트의 상업적 가능성과 같은 다양한 기준들을 바탕으로 상을 수여받게 된다.
JEC 혁신상은 경쟁업체들의 파트너십을 물론 미공개 프로젝트도 선보여서 기업간, 제품군별로 미래 기술을 점칠 수 있는 원천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