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살치킨, 치킨텐더, 다리, 치킨 윙스틱 등 4종
고온 튀겨낸 개별 급속 동결 갓 만든 치킨 맛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씹자마자 느껴지는 차원이 다른 바삭한 누룽지 치킨이 나왔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누룽지 치킨' 4종(순살치킨, 치킨텐더, 치킨다리, 치킨 윙스틱)을 선보였다. 누룽지와 현미 가루를 입혀 튀겨내 씹자마자 느껴지는 바삭함과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다리살을 이용한 '누룽지 순살치킨', 가슴살과 안심 부위로 만든 '누룽지 치킨텐더'는 둘 다 신선한 닭고기 순살에 누룽지와 현미를 입힌 다음 튀겨내 고소한 맛과 식감이 확연히 다르다. 누룽지와 현미의 오독오독 씹히는 맛과 닭고기의 담백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매력적이다.
'누룽지 치킨다리'와 '누룽지 치킨 윙스틱'은 각각 닭다리와 닭봉에 현미가루와 누룽지가루를 얇게 입힌 뒤 튀겨내 튀김 옷의 바삭함은 물론 육즙이 풍부한 속살과 껍질의 쫄깃함까지 모두 맛볼 수 있다.

누룽지 치킨 4종은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하림 공식 쇼핑몰인 하림몰(www.harimmall.com)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외식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덜고자 고소하고 담백한 현미와 누룽지를 활용한 치킨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며 "닭다리살과 가슴살, 닭다리, 닭봉 등 부위가 다양하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 맛있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